자반증 치료 방법
자반증이란 작은 혈관이 파열되면서 혈액이 피부 아래에 고여 피부 표면에 보라색 반점이 보이게 됩니다. 피부가 붉어지는 다른 질환들과 다르게 피부를 압박했을 때도 피부 색이 변하지 않으며 외상, 원인 없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자반증은 혈관악화, 괴혈병(비타민c부족), 감염, 염증성 질환, 패혈증, 면역 질환, 알레르기, 혈소판 감소
자반증은 붉은 반점이 생기는데 처음에 발, 발목, 종아리 등에서 시작 해 전신으로 확대가 됩니다. 피로누적, 스트레스 등 면역저하로 인해 생기기도 하지만 자주 재발하는 경우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기한 점은 피부에 만져지는 것이 없이 피부 색소침착만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통증과 간지러움이 없고 피부만 빨간점으로 뒤덮입니다.
< 자반증에 좋은 음식 :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
비타민 C : 블루베리, 파인애플, 자몽, 레몬, 오렌지
비타민B : 스피루리나, 철분, 엽산, 생선, 달걀, 연어, 참치, 굴
비타민K : 브로콜리, 양배추, 양파, 파슬리, 민트, 배, 토마토, 포도
자반증은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부 보호, 염증 완화제 사용, 면역 조절제 등의 치료 방법을 적절히 조합하여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평소 면역력 관리로 자반증이 치료 되었다가도 재발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항상 몸을 무리하지 않게 써야 하며 충분한 수면과 영양 보충 등을 통해 몸을 잘 가꾸어 나가야 합니다.
난황 레시틴 레시틴의 효능 레시틴을 섭취하면 지방 분해와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의 지방을 연소해줍니다. 물과 기름의…